2020.07.03 (금)

  • 구름많음속초22.0℃
  • 흐림27.6℃
  • 흐림철원25.1℃
  • 흐림동두천23.3℃
  • 흐림파주23.8℃
  • 흐림대관령16.5℃
  • 비백령도20.5℃
  • 구름많음북강릉19.9℃
  • 흐림강릉21.7℃
  • 흐림동해18.8℃
  • 흐림서울26.6℃
  • 흐림인천25.1℃
  • 흐림원주24.8℃
  • 흐림울릉도18.4℃
  • 흐림수원24.8℃
  • 흐림영월20.5℃
  • 흐림충주20.2℃
  • 흐림서산21.1℃
  • 흐림울진19.4℃
  • 비청주22.5℃
  • 흐림대전22.2℃
  • 흐림추풍령18.5℃
  • 흐림안동20.7℃
  • 흐림상주20.1℃
  • 흐림포항20.5℃
  • 흐림군산19.6℃
  • 비대구21.2℃
  • 비전주19.7℃
  • 흐림울산20.3℃
  • 흐림창원21.7℃
  • 비광주18.6℃
  • 흐림부산20.9℃
  • 구름많음통영21.1℃
  • 흐림목포18.9℃
  • 흐림여수20.3℃
  • 구름많음흑산도17.8℃
  • 흐림완도19.4℃
  • 흐림고창18.9℃
  • 흐림순천17.8℃
  • 비홍성(예)21.7℃
  • 비제주21.8℃
  • 구름조금고산19.7℃
  • 구름조금성산20.8℃
  • 비서귀포20.6℃
  • 흐림진주19.7℃
  • 흐림강화24.0℃
  • 흐림양평25.0℃
  • 흐림이천23.7℃
  • 흐림인제24.5℃
  • 흐림홍천26.2℃
  • 흐림태백17.1℃
  • 흐림정선군22.2℃
  • 흐림제천20.3℃
  • 흐림보은21.1℃
  • 흐림천안21.2℃
  • 흐림보령19.8℃
  • 흐림부여20.3℃
  • 흐림금산19.9℃
  • 흐림22.3℃
  • 흐림부안19.5℃
  • 흐림임실17.7℃
  • 흐림정읍18.4℃
  • 흐림남원18.5℃
  • 흐림장수17.0℃
  • 흐림고창군18.8℃
  • 흐림영광군18.6℃
  • 흐림김해시21.1℃
  • 흐림순창군18.2℃
  • 흐림북창원21.9℃
  • 흐림양산시21.5℃
  • 흐림보성군19.5℃
  • 흐림강진군19.0℃
  • 흐림장흥19.0℃
  • 흐림해남19.0℃
  • 흐림고흥19.6℃
  • 흐림의령군20.5℃
  • 흐림함양군18.7℃
  • 흐림광양시19.1℃
  • 흐림진도군19.5℃
  • 흐림봉화19.1℃
  • 흐림영주19.9℃
  • 흐림문경19.6℃
  • 흐림청송군19.1℃
  • 흐림영덕19.1℃
  • 흐림의성20.6℃
  • 흐림구미21.5℃
  • 흐림영천20.1℃
  • 흐림경주시20.4℃
  • 흐림거창19.1℃
  • 흐림합천20.0℃
  • 흐림밀양21.4℃
  • 흐림산청18.4℃
  • 구름많음거제20.8℃
  • 흐림남해20.1℃

연예

전체기사 보기

100만 돌파 유아인·박신혜 주연…

100만 돌파 유아인·박신혜 주연의 ‘#살아있다’ 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

유아인, 박신혜 주연의 #살아있다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119만 관객을 동원했다. 2위를 차지한 신혜선, 배종옥 주연의 결백은 누적 관객 74만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이봉근, 이유리 주연의 소리꾼과 SF 재난 블록버스터 인베이젼 2020이 개봉했다.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살아있다가 예매율 48.8%로 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은 예매율 11.5%로 2위를 차지했다. 신혜선, 배종옥 주연의 무죄 입증 추적극 결백은 예매율 10%로 3위에 올랐다.이봉근, 이유리 주연의 한국적인 뮤지컬 영화 소리꾼은 예매율 9.1%로 4위를 차지했고, SF 재난 블록버스터 인베이젼 2020은 예매율 5.5%로 5위에 올랐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전설적인 액션 블록버스터 다크 나이트는 예매율 2.2%로 6위를 기록했다.YES24 영화예매순위(2020년 7월 2일~2020년 7월 8일)1. #살아있다2.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3. 결백4. 소리꾼5. 인베이젼 20206. 다크 나이트7. 위대한 쇼맨8. 야구소녀9. 콜 미 바이 유어 네임10. 사라진 시간◇차주 개봉 영화 소식다음 주는 샤를리즈 테론, 니콜 키드먼, 마고 로비 주연의 밤쉘이 개봉한다. 밤쉘은 미국 폭스 방송국에서 벌어진 실제 스캔들을 그린 영화로 빅쇼트의 각본가인 찰스 랜돌프가 시나리오를 써 일찍부터 기대를 모았던 영화다. 그 외 해양 재난을 그린 딥워터와 박원상, 박초롱 주연의 코믹 드라마 불량한 가족이 개봉할 예정이다.

‘치유의 축제’, 제4회 부산푸드…

- 영화와 음식이 맛깔나게 버무려진 신개념 영화축제 -

‘치유의 축제’, 제4회 부산푸드필름페스타 개최

◈ ‘치유의 음식’ 주제로 총 11편의 다양한 영화 상영, 영화와 음식 매개한 부대행사도 진행 ◈ 침체된 경기로 어려움 겪는 식품 관련 소상공인의 활력을 위한 연계프로그램 진행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음식을 테마로 한 세계 곳곳의 다양한 영화와 다큐멘터리를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기는 신개념 축제인 2020 부산푸드필름페스타(Busan Food Film Festa, 이하 BFFF, 주최/주관 :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운영위원회, (재)영화의전당)가 오는 7월 3일부터 5일까지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의 포스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금, 언제 끝날지는 모르지만 슬기롭게 이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음을 믿으며 잠깐이라도 ‘치유의 음식’과 함께 쉼의 시간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또한 나눔과 위로, 격려와 희망을 이야기하고 멀어진 물리적 거리보다도 더욱 가까운 마음의 거리로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하고 있다. 특히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개막을 축하하는 자리로 기존 개막식을 대신하는 오프닝 나이트(Opening Night) 행사가 7월 3일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오프닝 나이트(Opening Night)에서는 올해의 메인 주제에 대한 소개와 프로그램 소개, 축하공연, 영화상영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코로나19 전담 의료진들과 전담소방관들의 가족을 함께 초청해 그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는 동시에 영화관람권과 다양한 기념품을 담은 ‘덕분에 패키지’도 함께 증정한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로 채워질 2020년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영화와 음식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이야기와 함께 관객들과 ‘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된다. ‘푸드 인사이드 무비’ 섹션은 영화 속의 음식을 통해 우리가 고민해야 하는 주제를 엿볼 수 있다. 올해는 단절되고 격리된 사회 속에서 음식을 통해 이어가는 대화와 관계를 모색해 보는 퍼펙트 센스, 더 디너, 용길이네 곱창집이 상영될 예정이다. ‘푸드 스토리 인 무비’ 섹션은 음식과 관련된 특정 주제를 매개로 영화 속 다양한 음식 이야기를 나눠본다. 올해는 '치유를 주제로 관객들과 영화 속의 음식을 통해 몸과 마음을 보듬어 볼 수 있는 영화로 엄마의 공책, 하나와 미소시루, 인생후르츠가 상영될 예정이다. ‘BFFF Choice 무비 다이닝’ 섹션은 부산푸드필름페스타(BFFF)가 선택한 대중영화로 구성했다. 최신 음식 영화부터 메인 주제인 '치유'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경계의 벽을 허물고 선입견을 뛰어넘는 다양한 이야기로 구성된 변호인, 에이브의 쿠킹 다이어리, 폴레트의 수상한 베이커리가 상영될 예정이다. 그 외 ‘야외상영’은 커다란 오색 천연 LED 지붕으로 색다른 감성을 자아내는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모여 맛있는 음식과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다. 3일에는 용길이네 곱창집이, 4일에는 사브리나가 무료로 상영되고 상영이 없는 낮 시간에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면서 즐거운 공연과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2020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용길이네 곱창집을 시작으로 퍼펙트 센스, 엄마의 공책 등 총 11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한편 관객과의 대화 프로그램이었던 ‘쿡!톡!(Cook! Talk!)’은 영화 상영 전 BFFF 프로그래머들과 함께하는 영화 가이드 프로그램으로 변경되었다. 그 외 영화 속 음식 얘기로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이 돼 큰 화제를 낳았던 미식클래스 ‘푸드 테라스’, 푸드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전문가들과 함께 나누는 ‘푸드 콘텐츠 토크’ 등도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영화와 음식을 통한 치유의 시간과 함께 준비된 다양한 부대행사들은 관객들에게 맛있게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음식 전문가들과의 즐거운 만남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펼쳐지는 전국의 유명 ‘푸드트럭’, 부산과 전국의 유명 ‘수제맥주’, 부산의 핫한 음식점들의 팝업 스토어인 ‘무비 푸드존’, 그리고 영화를 보며 자유롭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야외 광장 이벤트 ‘포트럭(pot-luck) 테이블’ 등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보인다.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영화관람부터 부대행사까지 관람객 간의 거리를 유지토록 해 안전한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다. 따라서 인기프로그램이었던 푸드테라피, 바비큐 존 등은 안전문제로 인해 운영하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출입하는 모든 관람객들의 발열체크 및 문진표 작성 등 출입에 있어서도 철저하게 관리할 예정이다. 2020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자세한 소식은 공식페이스북(www.facebook.com/busanfoodfilmfesta)에서 만날 수 있으며, 페스티벌 관련 문의사항은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사무국(051-710-6948 / officialbff@gmail.com )을 통해 연락하면 된다. 참고로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 및 행사는 변경될 수 있다.

신혜선·배종옥 주연의 진실 추적극…

신혜선·배종옥 주연의 진실 추적극 ‘결백’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

송지효, 김무열 주연의 침입자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개봉 첫 주 34만 관객을 동원했다. 휴 잭맨, 잭 에프론, 레베카 퍼거슨 주연의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은 2주 연속 2위를 차지하며, 재개봉 성적만으로 18만 관객을 동원했다. 이번 주는 신혜선, 배종옥 주연의 결백과 다코타 존슨 주연의 뮤직 드라마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가 개봉했다.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결백이 예매율 31%로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결백은 치매에 걸린 엄마가 독극물 살인사건 용의자로 지목되자, 엄마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직접 변호를 나선 딸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송지효, 김무열 주연의 스릴러 침입자는 예매율 24%로 2위를 차지했다. 프로듀서를 꿈꾸는 매니저와 10년 전 히트곡으로 버티는 슈퍼스타의 이야기를 그린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는 예매율 7.1%로 3위에 올랐다.펠리시티 존스, 에디 레드메인 주연의 에어로너츠는 예매율 5.6%로 4위를 차지했고, 위대한 쇼맨은 예매율 4.9%로 5위에 올랐다. 지난해 조용한 돌풍을 일으킨 티모시 샬라메, 아미 해머 주연의 감성 멜로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은 예매율 4.5%로 6위를 기록했다.YES24 영화예매순위(2020년 6월 11일~2020년 6월 17일)1. 결백2. 침입자3.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4. 에어로너츠5. 위대한 쇼맨6. 콜 미 바이 유어 네임7. 슈퍼스타 뚜루8. 들리나요?9. 너는 달밤에 빛나고10. 야구소녀◇차주 개봉 영화 소식다음 주는 조진웅, 배수빈 주연의 사라진 시간이 개봉한다. 사라진 시간은 의문의 화재 사건을 수사하던 형사가 자신이 알던 모든 것이 사라지는 충격적인 상황에 빠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그 외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와 이주영 주연의 스포츠 드라마 야구소녀가 개봉할 예정이다.

차세대 한류 그룹 에이티즈, 대한…

차세대 한류 그룹 에이티즈, 대한민국 전세계 알린다

차세대 한류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올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나선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8일 한류 콘텐츠를 확산하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8인조 그룹 ‘에이티즈(ATEEZ)’를 ‘2020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문체부는 전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이 8일 한류 콘텐츠를 확산하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8인조 그룹 ‘에이티즈(ATEEZ)’를 ‘2020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문체부)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지난 2014년부터 해외에서 사랑받는 한국대중음악(케이팝) 그룹과 함께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이하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작년에는 공모전 홍보 효과를 바탕으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기관 차원의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해 공모전뿐만 아니라 한국대중음악 축제 등 다양한 한류 문화 행사로 활동 범위를 넓혔다. 올해는 ‘에이티즈(ATEEZ)’가 공모전과 주요 한류 행사에 참여해 한국을 세계에 널리 알린다. 지난 2018년 10월에 데뷔한 ‘에이티즈’는 데뷔 4개월 만에 첫 번째 해외 순회공연 ‘더 익스페디션 투어(The Expedition Tour)’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주목할 만한 한류 그룹으로 떠올랐다. 올해 발표한 음반 ‘트레저 에필로그: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는 미국과 브라질, 프랑스 등을 비롯한 해외 36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정규 앨범 곡 ‘원더랜드(WONDERLAND)’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건을 달성한 바 있다. ‘에이티즈’는 홍보대사로서의 첫 활동으로 코로나19 ‘함께 극복’ 영상과 공모전 사전 특별 홍보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관련 영상들은 8일 오후 해문홍 코리아넷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에서 공개된다. 박양우 장관은 “한국 대중음악 차세대 선두 그룹 ‘에이티즈’를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전 세계인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 상태에서 고립감과 싸우고 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우수한 한국문화와 한류 콘텐츠를 세계인들과 공유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위로와 연대의 노력에 앞장설 것”이라면서 “에이티즈가 국내외에서 작은 희망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044-203-3336 [자료제공 :(www.korea.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