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2025. 12. 24. 17:20

강진군,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100여 명 워크숍 개최

최초 게시: 2025. 12. 24. 17:20
강진군,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100여 명 워크숍 개최 - 복지 뉴스 | 코리아NEWS
강진군,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100여 명 워크숍 개최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요약 | 강진군이 지난 12일 강진웰니스푸소센터에서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00여 명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통합돌봄의 첫걸음, 연결과 협력' 강의와 웃음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종사자들에게 쉼과 회복의 시간을 제공했다.

강진군이 지난 12일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강진웰니스푸소센터에서 열렸으며, 종사자들에게 쉼과 회복의 시간을 제공했다.

■ 개최 일시: 지난 12일

■ 개최 장소: 강진웰니스푸소센터

■ 참석 대상: 38개소 노인복지시설 및 요양기관 종사자 100여 명

■ 주요 프로그램: '통합돌봄의 첫걸음, 연결과 협력' 강의, 일본 지역포괄케어 사례 공유, 웃음치료 강의 및 공연

강진원 군수는 "강진의 복지는 여러분 손끝에서 시작된다"며 "오늘 하루만큼은 누군가의 보호자 역할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워크숍에 참석한 종사자들은 "오랜만에 나를 위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진군 관계자는 "복지의 현장은 늘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로 움직인다. 그 관계를 유지하고 지탱하는 이들의 손에 잠시나마 따뜻한 위로가 닿는 시간이었다는 점에서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돌봄노동자 스스로를 돌보는 돌봄의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 문의: 해당 기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