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5. 12. 30. 09:50

장성교육지원청, 2026 장성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장성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최초 게시: 2025. 12. 30. 09:50
장성교육지원청, 2026 장성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장성교육지원청, 2026 장성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은 12월 29일(월) 「2026 장성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유·초·중·고 교원장, 행정실장, 학교교육계획 담당교사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꿈꾸는 미래, 함께하는 장성교육”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장성 지역 학생들이 미래를 가꾸는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인재상에는 문불여장성의 특징을 살린 신(新) 선비정신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앎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제시하였다.

설명회에서는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학교종합지원센터 순으로 주요업무계획을 공유하였다.

교육지원과는 ‘장성 베스트 T-쳐스(J.B.T.s)’를 중심으로 연구하는 교원 문화를 확산하고, 수업 중심 학교문화 정착을 지원하는 한편 2026년부터 시행되는 학생맞춤형 통합지원체계 구축과 강화된 진로교육 방향을 소개하였다.

행정지원과는 공생의 장성교육 거버넌스 운영과 학교운영자율경비 도입 내용을 공유하였다.

마지막으로 학교종합지원센터는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학교업무 경감 지원 사업을 현장이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정선영 교육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학교 현장을 지켜주신 모든 교육가족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AI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질문하는 힘이다. 2026년에는 학생들이 질문을 통해 사고를 확장하고 배움을 깊이 있게 이어갈 수 있도록 글로컬 독서인문교육, AI 활용교육, 장성 의(義) 교육, 국제교류 등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교 현장을 더욱 충실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