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은 12월 29일 장성교육발전과 학교 현장 혁신에 기여한 교육공동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장성교육상 및 교육장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은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장성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직원을 발굴하여 감사와 격려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장성교육상 수상자는 각자의 자리에서 교육환경 개선과 학교운영 안정화에 힘쓴 공로로 심명자 교장, 이정남 행정실장, 박혜영 조리사 선정되었다.
심명자 교장은 전남농산어촌유학학교와 전남작은학교 특성화모델 학교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학생 맞춤형 교육과 작은학교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이정남 행정실장은 학생과 교직원이 보다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행정적‧실무적으로 지원하고 학교와 교육지원청 업무 전반을 성실히 수행하며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박혜영 조리사는 급식 전 과정에 대한 점검과 개선을 통해 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급식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학생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졌다.
이와 함께 교육 현장에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해 온 교직원 11명을 선정하여 교육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정선영 교육장은“학교 현장에서 학생을 위해 헌신하고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한 공로가 장성 교육의 큰 자산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실천과 노력이 존중받는 교육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