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2026. 01. 20. 10:34

광양유림정, 광양읍에 취약계층 위한 후원금 67만 원 기탁

회원 67명 성금 모아 지역 복지사업비 쓰여

코리아NEWS 취재팀
최초 게시: 2026. 01. 20. 10:34
광양유림정, 광양읍에 취약계층 위한 후원금 67만 원 기탁 - 복지 뉴스 | 코리아NEWS
광양유림정, 광양읍에 취약계층 위한 후원금 67만 원 기탁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광양읍에 위치한 광양유림정(사두 탁한종)으로부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67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광양유림정 회원 67명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탁한종 사두는 “회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통 궁도의 가치와 함께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유림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송근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매년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후원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값지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시 관계자는 “전통문화를 지켜오면서도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유림정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유림정은 광양읍에 위치한 전통 국궁(활쏘기) 도장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궁도 수련과 회원 간 화합을 도모하는 동시에 매년 지역사회 나눔과 후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