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은 나주교육빅뱅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해 온 IB 교육 혁신이 결실을 맺으며, 나주금천중학교가 광주전남 지역 최초로 IB MYP 중등과정 월드스쿨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나주금천중학교는 지난 12월 26일 ‘IB MYP 월드스쿨 인증 선포식 및 현판식’을 열고,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중등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를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에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지역 인사 등 260여 명이 참석해 인증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이번 인증은 나주교육지원청이 추진해 온 나주교육빅뱅프로젝트의 핵심 과제로, 학교 현장의 수업 혁신과 평가 개선, 교원 전문성 강화를 통해 미래형 교육 모델을 구축해 온 결과다.
나주금천중학교는 2023년 IB MYP 후보학교로 등록한 이후, 탐구 중심 수업 운영, IB 교육 철학을 반영한 교육과정 재구성, 평가 체계 개선, 교직원 역량 강화 등에 체계적으로 힘써왔다.
인증 선포식은 IB MYP 인증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인증서 전달, 내빈 축사, 교육공동체 성장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현판식에서는 국제 인증학교로서의 상징성과 책무를 공식화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나주금천중학교를 지역 내 IB 교육 확산의 거점학교로 육성하고, 전라남도교육청과 협력해 MYP 운영 사례 공유, 교원 연수, 교육자료 개발 등을 통해 전남형 IB 교육 기반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나주금천중의 IB MYP 월드스쿨 인증은 나주교육의 변화와 도약을 상징하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나주교육빅뱅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기준의 교육을 지역 학교 현장에 안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