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상은 최근 '2025년 지역인재 수습직원 선발시험'을 통해 국가직 9급 일반행정직 6명과 세무직 1명, 군무원 2명의 총 9명의 국가직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한, 올해 광주시교육청에서 최초 시행한 '상업계고 졸업(예정)자 우수인재 수습직원 선발시험'에서도 지방직 교육행정직 1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올해 공무원 시험에서만 총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와 관련하여 광주여상은 지난 2012년부터 공무원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기시험 대비를 위한 국어·영어·한국사 방과 후 수업과 면접 대비를 위한 모의 면접, 스피치 훈련, 전문가 특강 등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합격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국가직 시험에 합격한 강예진(3학년, 일반행정) 학생은 "학교의 체계적인 공무원반 프로그램과 선생님들의 맞춤형 지도 덕분에 공직 진출의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며 "사회에 나가서도 학교에서 가르쳐 주신 대로 늘 성실한 자세로 임해 늘 배우는 마음가짐으로 주어진 책임을 다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상 양근승 교장은 "이번 합격은 광주여상만의 학생 맞춤형 진로 지도와 특화 교육과정이 공무원 합격이라는 성과로 증명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국가가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여상은 올해 한국산업은행, IBK기업은행 등 공공기관 및 금융권·대기업에 총 43명이 합격자를 배출한데 이어, 경희대와 동국대 등 주요 대학에 32명이 진학하며 취업과 진학을 아우르는 명문 특성화고의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최근 한국예탁결제원 주관 'KSD 꿈·성장 장학사업 틴매경 TEST'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해 11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가며 실무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