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5. 12. 29. 23:02

나주금천중, 광주·전남 최초 IB MYP 월드스쿨 인증 선포

나주금천중학교, 광주·전남 최초 IB MYP 월드스쿨 인증

최초 게시: 2025. 12. 29. 23:02
나주금천중, 광주·전남 최초 IB MYP 월드스쿨 인증 선포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나주금천중, 광주·전남 최초 IB MYP 월드스쿨 인증 선포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나주금천중학교는 12월 26일 ‘IB MYP 월드스쿨 인증 선포식 및 현판식’을 열고, 광주·전남 지역 최초로 공식 인증된 MYP(중등과정) 월드스쿨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 3년간 IB 교육과정을 학교 문화 전반에 뿌리내린 결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이룬 국제 인증의 성과를 기념하고 미래지향적 교육 비전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인증 선포식은 IB MYP 인증 경과보고, 인증서 전달, 참석 내빈의 축사, 교육공동체의 성장 발표회로 이뤄졌고, 이후 본관 앞에서 열린 현판식에서는 국제 인증학교로서의 상징성과 책무를 공식화했다.

나주금천중학교는 2023년부터 IB MYP 후보학교로 등록한 뒤, 탐구 중심 수업 운영, 국제 교육 철학 기반의 교육과정 재구성, 평가 체계 개선, 교직원 전문성 강화 등에 주력해왔다.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한 이 과정은 학교 운영 전반을 혁신하며, 세계 기준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결실로 이어졌다.

박주실 교장은 “IB MYP 인증은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한 학교 교육 혁신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배움의 주체인 학생을 중심에 두고, 사고력과 탐구력을 키우는 수업을 통해 모두가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나주금천중학교는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IB 교육의 내실화를 꾀하고, 지역 내 IB 교육 확산을 위한 거점 역할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전라남도교육청과 협력해 MYP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교원 연수와 교육자료 개발 등을 통해 전남형 IB 교육 기반 조성에 적극 참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