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5. 12. 27. 00:05

비금중학교 학생들, 이웃사랑 김장 김치 20통 기부!

협동과 배려의 가치를 체험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

최초 게시: 2025. 12. 27. 00:05
비금중학교 전교생이 김장김치 20통을 비금면사무소에 기부했다. 학생들은 협동과 배려, 나눔의 가치를 몸소 체험하며 이웃사랑 실천했다.
비금중학교 학생들, 이웃사랑 김장 김치 20통 기부!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비금중학교 학생들, 이웃사랑 김장 김치 20통 기부!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비금중학교 학생들이 뜨거운 마음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지난 12월 19일, 비금중학교 전교생이 함께 담근 김장 김치 20통을 비금면사무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은 학생들이 “우리 손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자”라는 마음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해 더욱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배추를 다듬고 양념을 버무리는 모든 과정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며 협동과 배려, 나눔의 가치를 몸소 체험했다.

기부된 김치는 비금면사무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과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쓸쓸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은 “학생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 덕분에 몸도 마음도 따뜻해졌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비금중학교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지만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쁨과 보람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교육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영윤 비금면장은 “비금중학교 학생들의 정성과 이웃 사랑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를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정성껏 전달해 드렸다”라며 학생들의 선행에 진심 어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자료제공: 비금면 복지방문팀 (240-3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