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곡성교육문화회관은 2026년 1월 20일부터 2월 13일까지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6년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5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강좌는 '냠냠!
책책!
가족이 함께하는 그림책 요리놀이'로, 그림책을 매개로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요리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토요일 오후에 운영된다.
두 번째 강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쓱쓱~ 오일파스텔 놀이터'로, 오일파스텔화의 기초를 배우고 이쑤시개로 긁어내어 밤하늘의 별 표현하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운다.
세 번째 강좌는 '한자급수자격 시험 대비반'으로, 우리 언어의 상당수가 한자어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한자 자격시험을 준비하며 자연스럽게 문해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네 번째 강좌는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을 위한 'ITQ 자격증반'으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위한 파워포인트와 엑셀 중심의 실습형 수업이다.
마지막 강좌는 성인을 위한 '실생활에 도움되는 AI 미디어 콘텐츠 만들기'로, 회관 만족도 조사 등에서 꾸준히 높은 수요를 차지하는 AI 관련 프로그램으로 광주인재교육원 김정수 외래교수를 초빙하여 [시켜보니 다 되는 생활 밀착형 AI] 생성형 AI를 ‘기술’이 아닌 ‘삶의 조력자’로 활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박지연 관장은 "겨울방학과 겨울철을 맞아 학생과 지역 주민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공간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온라인 신청은 12월 31일부터 2026년 1월 9일까지 회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회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