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활동으로 학생 성장 돕고 가족 유대감 강화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2026년 1월 12일(월)부터 1월 23일(금)까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계절학교, 가족요리교실, 가족과 함께하는 기찬묏길 걷기, 특수체육교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의 장애 특성과 발달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활동으로 운영된다.
겨울계절학교는 방학 중 보호가 필요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해 종일형 돌봄 교실 형태로 운영되며 기초학습 활동, 협동 놀이, 만들기・체험 중심 활동 등을 균형 있게 제공한다.
가족요리교실은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소통과 협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외에도 특수체육교실을 통해 기초체력 증진 및 운동 기능 향상을 도모하고, 가족과 함께 하는 기찬묏길 걷기 활동을 하며 건강을 증진하고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영암교육지원청 김광수 교육장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생 개인의 성장은 물론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특수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끝〉 <관련사진 2매〉
#영암교육지원청 #특수교육 #겨울방학프로그램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활동
교육2026. 01. 20. 09:24
영암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성장 지원
코리아NEWS 취재팀
최초 게시: 2026. 01. 20. 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