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광양읍사무소는 지난 12월 20일 공직자와 지역 사회단체 8곳, 100여 명이 참여한 '12월 클린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광양매일시장과 읍내리 일대 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광양읍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광양읍사무소는 지난 12월 20일 공직자와 지역 사회단체가 함께하는 '12월 클린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이 날 행사에는 8개 사회단체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광양읍 일대 쓰레기를 수거했다.
■ 주요 활동 내용
- ■ 활동 일시: 지난 12월 20일
- ■ 참여 인원: 공직자 및 지역 사회단체 회원 100여 명
- ■ 참여 사회단체: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광양그린로타리클럽, 광양퍼플로타리클럽, 한마음봉사회, 광양112자전거봉사대, 광양밀알회, 새마음봉사단, 주담주담 (총 8개 단체)
- ■ 활동 지역: 광양매일시장에서 집결 후 칠성리 및 읍내리 일원 도로변과 공한지
- ■ 활동 목적: 깨끗하고 살기 좋은 광양읍 조성
한 사회단체 관계자는 "매일 생활하고 거주하는 광양읍을 직접 청소하니 지역에 대한 애정이 더욱 깊어졌다"며 "작은 실천이지만 지역을 깨끗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돼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김미란 광양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바쁜 시간을 내어 환경정비 활동에 솔선수범해 주신 사회단체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광양읍은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클린데이' 활동을 매월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운영을 통해 더욱 쾌적하고 깨끗한 광양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문의
- ■ 문의: 해당 기관 홈페이지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