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6. 01. 20. 10:05

전남교육문화회관, 겨울방학 독해력 캠프 성황리 마무리

도내 학생 60여 명 참여, 독서 습관과 흥미 고취 기여

코리아NEWS 취재팀
최초 게시: 2026. 01. 20. 10:05
전남교육문화회관, 겨울방학 독해력 캠프 성황리 마무리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전남교육문화회관, 겨울방학 독해력 캠프 성황리 마무리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에서 운영한 겨울방학 독해력 캠프가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캠프는 1월 15일부터 20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전남 도내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2학년 6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독해력 캠프는 학생들의 독해력 신장과 독서 흥미 고취 및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체험형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보고 듣는 독해 △어휘력 다지기 △정리의 신 등 독해의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한층 심화된 내용으로 △교과서 연계 독해 △비문학/문학 독해 등을 통해 논리적 독해력과 교과 기반 독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초등·중등 공통 활동으로 NIE(신문활용교육) 독해, 질문 학습 독해 등 실습과 훈련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사고력 향상을 도왔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글을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진짜 공부를 할 수 있어 보람찼다",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처음 해보는 활동들이 많아 재미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광일 관장은 "이번 독해력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전남 학생들이 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