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5. 12. 23. 08:10

여수시, 자립준비 청년 대학 진학 지원 3천만원 조기 달성

여수시, 자립준비 청년 대학 진학 지원 3천만원 조기 달성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여수시, 자립준비 청년 대학 진학 지원 3천만원 조기 달성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요약 | 여수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사업인 '자립준비 청년 대학 진학 자금 지원'이 11월 21일 모금 시작 후 20일 만에 목표액 3천만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모금액은 대학 입학 예정 자립준비 청년에게 1인당 150만 원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여수시의 제1호 지정기부 사업인 ‘여수형 자립준비 청년 대학 진학 자금 지원’이 11월 21일 모금을 시작한 지 20일 만에 목표액 3천만 원을 달성했다.

이번 사업은 보호 중인 아동을 포함해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모금액을 활용해 대학 입학 예정인 자립준비(예비) 청년에게 1인당 15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 모금 시작일: 11월 21일

■ 목표액 달성 기간: 20일

■ 달성 모금액: 3천만 원

■ 지원 대상: 대학 입학 예정 자립준비(예비) 청년

■ 1인당 지원금: 150만 원

여수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와 자립준비 청년에 대한 기부자들의 관심이 반영되어 목표액이 예상보다 빠르게 달성되었다고 분석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제1호 지정기부 모금이 조기에 달성될 수 있게 동참해주신 기부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예비) 청년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현재 ‘유소년 축구단(U-15, U-18) 운영 지원’을 지정기부 사업으로 선정하고 관내 축구 꿈나무 육성을 위한 모금을 진행 중이다.

■ 문의: 해당 기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