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운영한‘2026년 겨울 독서교실, 겨울아, 놀자! <겨울을 담은 이야기와 놀이>’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겨울아, 놀자!’를 주제로, 겨울의 자연과 생활, 감성을 다양한 도서와 체험 활동으로 탐색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참여 학생들은 주제 도서를 함께 읽고 토론하는 활동을 비롯해 만들기, 퀴즈 등 체험형 독서 활동에 참여하며 책의 내용을 보다 흥미롭고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매 수업마다 다채로운 주제를 배울 수 있어서 재밌는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었어요.
친구들과도 많이 친해져서 즐거웠고, 내년에도 꼭 다시 참여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은 이번 겨울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독서를 생활화하고, 책을 매개로 즐겁게 배우는 경험을 쌓을 수 있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탐구심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프로그램 일정 및 참가 방법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