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은 지난 1월 19일부터 2주간 거점형 늘봄센터에서 목포과학대학교 RISE사업과 연계한 늘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중 학생들의 창의성과 협동심을 키우고,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늘봄 프로그램은 ▲미디어아트 ▲로프체육교실 ▲목공생활 ▲파크골프 ▲관계형성 프로그램 ▲댄스로빅 ▲리더 스피치 교실 ▲보드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자기 주도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정덕원 목포교육장은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늘봄 프로그램과 방과후 활동을 풍성하게 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 모델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목포과학대 교수진을 비롯한 늘봄사업단이 창의적으로 구안한 프로그램을 거점형 늘봄센터에 적용하여 피드백 후 학교 현장에 보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RISE사업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egional Innovation System for Education, RISE)’의 일환으로, 대학과 지역사회가 협력해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국가 지원 사업임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