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연주)은 1월 15일(목) 오후 2시, 2025학년도 두륜산 동백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지역 학생 39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두륜산 동백장학회는 전라남도 해남 지역 학생들의 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장학회로, “희망이 시작되는 땅끝 해남의 인재 육성”을 기치로 2005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장학 증서 수여식은 지역 인재 발굴과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취지로 마련 되었다.
행사에는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조연주 교육장과 두륜산 동백장학회 임원식 회장을 비롯한 장학회 관계자, 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해 장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축하했다.
조연주 교육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이 지역의 미래가 된다”며 “함께 하는 지역공동체와 더불어 천년의 미래를 여는 해남교육을 위해 교육지원청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두륜산 동백장학회 임원식 회장은 격려 말씀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노력하는 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응원 하겠다”고 전했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 장학기관 및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교육격차 완화와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교육복지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