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6. 01. 19. 04:32

전라남도교육청벌교도서관, 이용자 중심 희망자료 서비스 운영

코리아NEWS 취재팀
최초 게시: 2026. 01. 19. 04:32
전라남도교육청벌교도서관, 이용자 중심 희망자료 서비스 운영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전라남도교육청벌교도서관, 이용자 중심 희망자료 서비스 운영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제목: 전라남도교육청벌교도서관, 이용자 중심 희망자료 서비스 운영] 본문: 전라남도교육청벌교도서관(관장 문성혜)은 도서관 이용자의 독서 만족도를 높이고 자료 이용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이용자 희망자료 서비스’와 ‘서점 바로대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 희망자료 서비스’는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도서를 이용자가 직접 신청하면, 도서관에서 해당 자료를 구입·정리한 후 대출해 주는 서비스다.

신청은 벌교도서관 누리집(https://bglib.jne. go.kr) 을 통해 가능하며, 벌교도서관 정회원 1인당 월 3권 이내로 신청할 수 있다.

도서 정리 완료 시 문자 안내를 통해 우선 대출 기간(3일) 이 부여되어 이용자가 더욱 신속하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올해 처음 운영하는 서비스로 도서관에 없는 책을 가까운 지역 서점(동아서점)에서 새 책으로 바로 대출해 읽고, 반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용자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승인 절차를 거쳐 서점을 방문해 도서를 대출할 수 있으며, 도서 승인 및 준비 완료 시 문자 안내가 제공된다.

벌교도서관 관계자는 “희망자료 서비스와 서점 바로대출서비스는 이용자의 독서 요구를 적극 반영하는 맞춤형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책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독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벌교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벌교도서관 061-858-0503, 동아서점(벌교) 061-858-4800) 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